안녕하세요? 콤뷰타 블로그, 콤뷰타입니다.
HWP 문서에 관한 논쟁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죠. 현재는 HWP 포맷이 한글 개발사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긴 합니다만, 그럼에도 한글 문서를 워드 같은 타 프로세서에서 '아무 문제 없이' 여는 건 파일 구조의 차이 때문에 아직까지도 어렵습니다. 가장 곤혹스러운 상황이, 한글 문서를 클라우드에 담아서 외부에서 보려고 했는데 외부 컴퓨터에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지 않은 건데요. 저는 몇 번 이런 상황을 겪은 적이 있었어요.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오늘 소개할 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 꼭 그런 상황이 아니더라도 클라우드에 담겨 있지만 굳이 편집할 필요까진 없는 한글 파일을 열 때 오늘 소개할 내용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가볼까요?
※ 이 글의 내용에는 광고가 없습니다.
1. 구글 드라이브에 synap viewer 설치하기
이제 Synap Document Viewer라는 앱을 설치해주셔야 하는데요. Google Workspace Marketplace의 Synap Document Viewer 항목으로 가셔서 사진과 같이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아마 로그인하지 않으신 분은 구글 로그인부터 하셔야 할 겁니다.
2. Synap Document Viewer를 기본 앱으로 설정하기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앱 관리에서 'Synap Document Viewer' 항목을 찾아주세요. 그 후 '기본값으로 사용'을 반드시 체크해주세요. 여기까지 하셨다면 이제 구글 드라이브에서 hwp, hwpx 문서를 변환 없이 원래의 형태 그대로 보실 수 있을 거예요.
3. 설치 후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열면?
여러분도 위 사진처럼 파일이 잘 열리시죠? 저는 사이냅 뷰어를 사용한 이후 hwp 문서를 굳이 내려받지 않아도 돼서 너무 좋습니다. 한글 문서의 표, 그래프도 모두 정상적으로 지원하기에 더더욱 좋고요. 앞으로 여러분도 차츰 체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드라이브에서 hwp, hwpx 문서를 쉽게 여는 방법인 '사이냅 뷰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시고,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